가평군 보건소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2~ 16일까지 15일간 비대면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레드서클 캠페인은 올바른 생활습관을 실천하고 정기적인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을 통해 내 혈관수치를 확인해 고혈압과 당뇨병 등 심뇌혈관질환을 적극적으로 예방관리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병 유행으로 비대면 홍보캠페인 방식으로 운영된다.

관내 읍·면 등에 현수막과 배너를 게시하여 혈압, 혈당 등 측정을 통해 자기혈관 숫자 알기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가평군 보건소 내 혈압 알기 캠페인 카카오채널과 홈페이지 등 온라인을 통해서 참여 할 수 있다.

 만 19세 이상 가평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시 선착순 1천 명에 한해, 행사 종료 후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참여자의 휴대전화로 발송된다.

참여방법은 본인의 혈압 또는 혈당을 측정 한 후 QR코드 또는 카카오채널 검색 후(채널명: 가평군 보건소 내 혈압 알기 캠페인) URL에 접속해 설문에 참여하거나, 보건소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서를 다운받아 수기로 작성 후 문자로 전송하는 방법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심뇌혈관질환 취약계층에 건강꾸러미를 전달하여 예방관리 생활수칙에 대한 실천을 촉구하는 비대면 캠페인도 진행 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캠페인을 통해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측정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알림으로써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과 당뇨병을 조기발견하고 치료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