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다양한 다큐멘터리들을 만날 수 있는 국제다큐축제 ‘제13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7일 도에 따르면 오는 9∼16일 열리는 올해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에서는 개막작 ‘수프와 이데올로기’를 비롯해 국내외 39개국에서 출품한 126편의 다큐멘터리를 선보인다.

특히, 도는 다큐멘터리 비평 프로그램인 ‘DMZ-POV(Point Of View)’를 통해 특별전과 전문성 있는 다큐멘터리 관련 포럼을 준비했다.

다큐멘터리 상영과 함께 관련된 음악과 토크 콘서트를 선보이는 ‘Docs on STAGE(독스 온 스테이지)’는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열린다.

또 ▶10일-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을 비롯한 클래식 연주자 5인의 공연 ▶12일-국민 MC 송해의 사회와 함께 가수 나태주, 배우 예지원의 특별 무대 ▶14일-‘둥글고 둥글게’를 연출한 장민승 감독과 정재일 음악감독의 토크 등이 이어진다.

이밖에 다큐멘터리를 사랑하는 문화예술계 인사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 ‘위드 DMZ’도 열리며, 영화제 산업 프로그램인 ‘2021 DMZ인더스트리’는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오프라인 상영은 고양 메가박스 백석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예매는 영화제 홈페이지(dmzdocs.com), 현장예매는 영화제 기간 중 매표소에서 각각 가능하다.

영화제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과 네이버TV를 통해 생중계 된다. 

김강우 기자 kkw@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