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준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은 14일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 수사와 관련해 "검찰과 수사 사안별로 협의체를 구성해서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 본부장은 이번 의혹 수사를 진행하는 경기남부경찰청 전담수사팀을 방문하기 전 취재진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남 본부장은 "이번 사건 수사는 국가수사본부의 집중 지휘 하에 진행하고 있다"며 "검찰과 긴밀히 협조하면서 신속히 진상 규명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검찰과 동시에 수사함에 따라 어려움이 있지 않느냐는 질문에는 "검찰과 핫라인을 구축하는 등 협조체제를 구축한 상황"이라며 "서로 잘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2일 검찰이 여러 의혹 중 하나인 무소속 곽상도 의원 아들의 50억 퇴직금 사건을 넘기라고 경찰에 요구한 데 대해서는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남 본부장은 경기남부청을 방문해 전담수사팀을 격려하고 수사 진행 상황 등을 보고받았다.

전담수사팀은 금융정보분석원(FIU)이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와 이성문 전 대표 간 수상한 자금 흐름을 포착한 뒤 경찰에 통보한 사건과 시민단체들이 고발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사건, 곽 의원 아들이 화천대유에서 퇴직금으로 50억 원을 받은 사건 등 3건을 수사하고 있다.

심언규 기자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