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5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1 온라인 안양시자원봉사박람회’를 열었다.

자원봉사박람회는 안양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매년 안양시민축제와 함께 개최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부터 온라인으로 봉사자들을 만나고 있다.

1부에서는 예방접종센터에서 활동하는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의 현장 영상과 인터뷰를, 2부는 세대별 봉사활동을 엿볼 수 있는 봉사고수 VS 봉사새내기 인터뷰를 진행했다.

3부는 환경과 자원봉사 활동을 연결하는 친환경 밀랍랩 만들기를 진행해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4부는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의 고충과 고민을 들어보는 ‘수요처를 잇다’를, 5부는 안양 최고의 자원봉사 명콤비를 뽑는 자원봉사 퀴즈쇼 ‘환상의 짝꿍’을 담았다.

6부는 ‘우리마을 일촌맺기’로 이웃 간 안부를 전하고 ‘안녕한 안양’을 만드는 활동에 초점을 맞췄다.

이번 박람회는 실시간 송출은 물론 유튜브 댓글 참여를 통해 봉사자와 소통하며 진행했다.

최대호 안양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안양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자원봉사자들은 일상 회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며 "몸과 마음이 모두 지친 요즈음,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자원봉사의 가치를 되새기고 즐겁게 웃을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이정탁 기자 jtlee6151@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