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은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양평농촌체험마을 김장하는 날’ 김장 판매 행사에 앞서 양평외갓집체험마을에서 참가 희망 마을을 포함해 이선희 셰프, 물맑은양평농촌나드리와 함께 사전시연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전시연회는 양평에서 생산된 우수 농산물을 활용해 이선희 셰프의 김장 레시피로 담근 배추김치를 포함한 7종의 김치와 절임배추를 판매하는 행사다.

김장 상품은 오는 31일까지 사전 구매 예약을 받아 행사기간 김장을 담가 택배로 발송하고, 현장구매자를 위한 김장 체험은 매주 토·일요일 8일간 관내 농촌체험마을에서 진행된다.

대표 판매 품목인 배추김치는 온라인 사전 예약 구매할 경우 10㎏에 6만 원, 정상 구매하는 경우 10㎏에 7만 원이며 지역마다 무료 택배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예방을 위해 마을별로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운영하며, 온라인 예약 구매 방식으로 지역 농산물로 만든 다양한 김장김치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정동균 군수는 "김장 담그기 체험행사를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하는 안전한 온라인 판매 행사로 전환 개최함으로써 다양한 양평김치를 소비자에게 더 편리하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로 침체된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단체와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양평=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