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사진 전문 갤러리 ‘옐로우코너’(YellowKorner)와 전략적 협업 관계를 맺고 라이프스타일TV ‘더 프레임’(The Frame)의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옐로우코너는 프랑스에 거점을 두고 전 세계 130여개 국가에 매장을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사진 전문 갤러리로, 유명 사진 작가들의 작품을 한정판으로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협업으로 더 프레임에서 볼 수 있는 옐로우코너의 작품을 더욱 확대한다.

옐로우코너의 프랑스 내 주요 매장에 더 프레임을 전시·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또 유명 사진작가들의 작품으로 파리에서 전시회를 공동 진행하고, 옐로우코너 웹 사이트 내에 더 프레임을 소개하는 마이크로 사이트를 개설하는 등 파트너십을 확대하기로 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옐로우코너와의 협업으로 더 프레임의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사진 애호가들에게 공간 제약 없이 자신이 좋아하는 작품을 더 프레임 하나로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는 인식을 높이겠다"며 "이를 통해 관련 시장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더 프레임은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 미술 작품이나 사진을 스크린에 띄워 액자처럼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전용 구독 서비스 플랫폼인 ’아트스토어‘를 통해 전 세계 600명이 넘는 작가의 작품 1천500여점을 QLED 4K 화질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21년형 더 프레임은 기존 제품 대비 두께를 절반 가까이 줄인 슬림한 베젤을 적용해 실제 액자 같은 디자인을 구현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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