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햇살과 차가운 공기가 하모니를 이루며 풍요로운 가을이 물씬 느껴지는 계절입니다.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이지만 2021년 제10회 미래도시그리기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습니다. 열정을 다해 참여해 주신 모든 학생 여러분께 칭찬과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여러 학생들의 정성 들인 작품들을 심사하면서 획일화된 어른들과는 다른 아이들만의 상상력이 무한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바로 그 점이 미래도시그리기대회의 원동력인 듯합니다.

 올해도 역시 많은 훌륭한 작품들이 출품됐습니다. 이들 작품을 바라보며 심사위원들은 행복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심사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이 미래에 대해 희망찬 내일을 표현했기 때문입니다. 

 창의성, 표현력, 심미성, 구성력 등 기본적인 미술의 표현법에 더해 작품을 향한 열정과 노력의 흔적이 잘 나타나는 작품들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특히 유치부와 초등부는 미래도시에 대한 아이들의 생각이 꾸밈없고 기발하게 작품에 표현돼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보았습니다.

 중·고등부는 전공하는 학생들이 많이 출품했습니다. 튼튼한 기초적 표현법을 바탕으로 대담한 구도와 예술성을 표현하고 완성도가 돋보이는 작품들이 많았습니다. 앞으로 미술가로서의 성장이 크게 기대됐습니다.

 미래도시그리기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고, 수상한 모든 학생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비록 아쉽게 수상하지 못했더라도 도전하는 과정에서 한 걸음, 한 단계 성장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합니다. 모든 참가자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전합니다.

 끊임없이 생각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한다면 여러분이 표현한 미래도시의 풍경처럼 희망찬 미래가 다가오리라 믿습니다. 

 미래도시에 대한 상상력이 우리 학생들에게 자라나고, 미래도시미술대회가 계속적으로 발전되기를 기대합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