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영국 여론조사 업체로부터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 2위에 선정됐다.

17일 유고브(YouGov)가 발표한 올해 브랜드 순위에서 삼성전자는 구글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조사에서는 4위였으나 올해 들어 두 계단 도약해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3위는 넷플릭스, 4위는 유튜브, 5위는 왓츠앱 순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IT 기업들이 톱5 대부분을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이 조사에서 5년 연속 톱5에 등극했다.

6∼10위는 쇼피, 아마존, 아디다스, 데톨, 나이키 순이다.

유고브는 전 세계 54개 시장과 1천700만 명 이상의 패널 데이터를 활용했다. 선정 기준은 ▶브랜드 인상 ▶품질 ▶가치 ▶만족도 ▶추천도 ▶평판 등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달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도 5위에 올랐다.

김재학 기자 kjh@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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