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수원시 영통구 하동 수원지방검찰청 정문 앞에서 김진태 국민의힘 전 의원이 검찰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 고발 사건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있다.홍승남 기자 nam1432@kihoilbo.co.kr
17일 수원시 영통구 하동 수원지방검찰청 정문 앞에서 김진태 국민의힘 전 의원이 검찰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 고발 사건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있다.홍승남 기자 nam1432@kihoilbo.co.kr

국민의힘 이재명 비리 국민검증특별위원회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변호사비 대납 의혹 고발 사건에 대한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17일 국민의힘 이재명 비리 국민검증특별위원회 김진태 전 위원(특별위 위원장)을 포함한 소속 의원 8명은 수원지방검찰청 앞에서 검찰이 늦장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날 김 위원장은 "이 대선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 고발 사건이 접수된 게 한 달이 넘게 지났는데 수사 진전 없이 멈춰져 있는 상태"라며 "오늘은 대선 기간이 점차 가까이 오기 전 신속한 수사를 위해 수원지검을 방문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선 후보는 변호사 비용으로 총 3억 원을 썼다고 주장했지만, 그 당시 변호를 맡은 변호사 수십명 중 한 명에게 지급될 정도의 금액"이라며 "그런데 변호사 수십명이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는 이 대선 후보의 발언이 허위사실이라는 취지로 고발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김 위원장 및 특별위 소속 8명은 이 같은 발언 이후 양중진 수원지검 1차장 검사와 면담을 진행해 신속히 수사해 줄 것을 촉구했다.

앞서 깨어있는시민연대당(깨시민당)은 지난달 7일 이 대선 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혐의로 대검찰청에 고발했다.

한편 수원지검 공공수사부는 지난 15일 이번 사건 수사를 위해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법조윤리협의회 사무실과 서울지역 세무서를 압수수색했다. 

김강우 기자 kkw@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