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17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를 향해 이른바 ‘본부장(본인·부인·장모) 비리’를 거론하며 파상공세를 펼쳤다.

송영길 대표는 이날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윤 후보 부인 김건희 씨와 관련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박사학위 논문 표절 의혹 및 이력서 허위기재 의혹 등을 거론하며 공세 수위를 높였다.

송 대표는 "김 씨는 본인을 향해 제기되는 모든 의문에 직접 소상히 해명하고 국민 앞에 나서야 한다"며 "수사기관도 김 씨에 대한 직접 조사를 즉각 시행해 줄 것을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어 송 대표는 "영부인은 공직자의 배우자로서 유일하게 공식적인 지위가 부여되고, 예산과 공무원이 배속돼 실질적 역할을 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철저한 국민적 검증 대상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김 씨가 현재 공식 석상에 전혀 나타나고 있지 않다"며 "이런 태도는 대선후보의 배우자로서 대단히 부적절하고 국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김 씨의 주식 취득 과정을 거론하며 "일반 개미투자자나 단순 전주(錢主)의 투자 패턴이 아니다. 내부 사정을 훤히 아는 사람들끼리 주고받는 선수들의 영역"이라고 주장했다.

윤 원내대표는 "김 씨가 주가조작 가담이 사실로 드러난다면 야당 대선후보 부인이 선량한 개미들을 잡아먹는 악랄한 개미핥기였다는 게 드러날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그는 "이를 덮기 위해 윤 후보가 자신의 지위를 활용했다면 이는 명백한 직권남용"이라며 "이 경우 야당 후보 교체라는 초유의 사태까지 이를 수 있는 중대사안"이라고 주장했다.

조정식 의원은 "윤 후보 본인과 부인, 장모의 의혹은 무려 12가지"라며 "윤석열이 곧 법이었고 그의 가족은 치외법권이라는 민낯이 조만간 드러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준호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영부인도 국격을 대변한다"라며 "범죄혐의 가족을 청와대 안주인으로 모셔야겠느냐"고 했다.

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