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오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2021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24일 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위기 속 빛난 자원봉사자, 함께해서 커져가는 희망’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기념행사에는 올 한 해 봉사활동으로 시에 희망을 전한 자원봉사자와 초청인사 등 100여 명이 현장 참석하고, 5천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시 유튜브로 온라인 참석한다.

1부에서는 기념사와 축사, 1년간의 자원봉사활동을 담은 동영상 상영, 기념 퍼포먼스와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인증패 수여식을, 2부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이 힐링하며 위로받을 수 있는 미니콘서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봉사자와 시민은 카카오톡 채널 ‘양주시자원봉사센터’를 친구 추가하거나 양주시자원봉사센터(☎031-843-1365)로 신청하면 참여 링크 문자를 안내받는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기념식은 자원봉사에 헌신해 온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이들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마련했다"며 "봉사자들이 서로를 응원하고 기념행사를 즐기도록 준비 중이며, 시 곳곳에 더욱 빛나는 자원봉사의 가치를 나누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주=전정훈 기자 jj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