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이 중장년의 재도약과 복지 증진을 돕기 위한 종합서비스 공간 제공 및 재사회화·고품질 교육과정을 운영할 5060세대 양평행복캠퍼스 운영 협력기관을 공개모집한다. 

이 사업은 중장년 세대의 자아실현과 행복한 노년기 준비 기회 제공을 위함이다. 대상은 군내 거주 중장년으로 50세 이상 만 65세 미만이다. 사업기간은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이며, 신청 자격은 군내 평생교육이 가능한 고등교육기관이다. 타 지역 소재 대학은 신청이 불가하다. 

도비와 군비 매칭으로 총 4억 원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인건비와 사업진행비, 리모델링비 등이 포함됐다. 사업 운영상의 교육 및 컨설팅도 진행된다. 

주요 사업은 5개 분야로 중장년 재사회화 및 생애전환교육, 중장년 전용공간 제공, 중장년 커뮤니티 및 사회공헌 지원, 종합서비스 지급, 중장년 취창업 및 일자리 연계 지원 등이다. 

사업 수행기관은 분기별 사업 실적보고 및 사업 종료 후 최종 결과보고가 의무사항이다. 접수기간은 13일부터 27일까지 15일간이며, 지원서류는 공모지원신청서와 기관소개서,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이다. 

서류심사와 필요시 현장실사, 최종심의 등이 이뤄지며, 결과 발표는 오는 31일 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개별적으로 연락도 취할 예정이다.

  양평=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