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1인 창조기업인 ‘척추닥터’가 일본 플랫폼 마쿠아케에서 380만 엔, 국내 와디즈에서 1천100만 원 등 총 5천만 원의 투자성과를 이뤄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스틸아트, 조비215, 라운드얼스, 던메니지먼트, 책짓는달팽이 총 5개 기업이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받는 등 1인 창조기업이 민간 투자유치를 톡톡히 해내 화제다.

20일 시에 따르면 의왕시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1인 창조기업의 민간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8개월간 진행한 크라우드펀딩레이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크라우드펀딩레이스는 1인 창조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크라우드펀딩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하고, 각자 더 많은 투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기업별로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행사로 올해 6번째를 맞았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의왕시1인창조기업지원센터 등 14개 전국 주요 창업유관기관이 주관하며,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성과에 대한 시상뿐 아니라 SNS 마케팅까지 후속 지원해 창업기업의 크라우드펀딩을 위한 등용문이 됐다.

김상돈 시장은 "크라우드펀딩은 1인 창조기업의 시장성과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주요한 검증 방법"이라며 "1인 창조기업들의 제품들이 대중에게 자주 소개되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