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학교는 28일 김포시청 소통실에서 시와 간담회를 갖고 지역의 교육, 의료, 산학 분야에 대해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간담회에는 조명우 총장과 정하영 시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에 맞춰 협력사업을 발굴해 2022년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인하대는 지난 7월 30일 김포 풍무지역에 2024년 착공을 목표로 메디컬캠퍼스를 조성하기 위해 시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앞으로 메디컬캠퍼스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에 수준 높은 교육,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김포-인하 아카데미’, 시각디자인 기술 지원화 등 구체적인 협력사업을 실시한다. 또 협력사업 성과와 결과를 분석하고 지역민들의 수요를 반영해 매년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인하대는 그동안 축적한 교육, 의료 분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축적한 지역 경험은 향후 인하대 메디컬캠퍼스 조성에 다시 반영되며 선순환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정하영 시장은 "김포의 교육, 의료, 산업 분야 발전을 위해 대학이 가진 우수한 역량이 필수"라며 "미래인재 육성, 양질의 의료 서비스, 산업구조 고도화를 위해 인하대와 협력사업이 체계적이고 활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호 기자 ych23@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