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동국대학교 대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듀이카(구: 동국대 전산원)행정학 전공 졸업생이 2021년 육군, 해병 학사장교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알렸다. 최근 행정학 전공은 경찰대학교 치안대학원 범죄학과, 경찰공무원에 이어 육군, 해병 학사장교까지 합격자가 나왔다.

동국대 듀이카 행정학전공 최화식 교수는 “최근 행정학 전공 졸업생들이 학사장교, 경찰공무원, 경찰대 대학원 등 기쁜 소식이 매일 들려오고 있다. 우리 행정학 전공은 교내 고시반을 운영하여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고 전공 내 커뮤니티를 통한 공무원시험 정보 제공, 동국대와 공무원특강 연계 등 공무원시험 준비에 매진할 수 있는 분위기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번 학사장교, 경찰공무원, 경찰대학교 치안대학원 범죄학과에 입학을 계기로 앞으로 더 많은 학생을 학사장교, 삼사관, 경찰공무원, 경찰대로 더 많은 학생을 진학시킬 수 있도록 지원 할 것”이라고 전했다.

행정학 전공 졸업생으로 육군, 해병 학사장교에 합격한 김ㅇㅇ학생은 “고3 시절 체대입시를 준비하는 학생이었고, 체대입시를 준비하는 과정에 근육파열을 당해 대학진학에 실패하였다. 대학진학에 막막함을 느끼던 도중 동국대학교 듀이카를 알게 되어 행정학 전공에서 학사장교, 육군 삼사관으로 진학을 했던 자료를 보고 군인의 꿈을 갖고 입학을 결정하게 되었다. 입학 전 학점은행제를 아무것도 모르던 저를 행정학 전공 최화식 교수님이 매 학기 정기적으로 상담하면서 학사장교 준비에 매진하였다. 학사장교를 준비하면서 먼저 육군 삼사관학교에 진학한 선배님들, 그리고 학사장교로 임관한 선배들을 멘토로 연결해주셔서 좋은 결과를 얻는 것에 큰 도움이 되었다. 4년제를 나와야 지원이 가능한 학사장교를 저는 동국대 듀이카에서 2년 만에 마치고 합격을 했다. 제가 입대를 하면 동기들은 저보다 2살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저는 2년이라는 시간을 단축한 것이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국대 듀이카 입학처는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고, 인서울∙명문대로 학사편입을 준비하려는 수험생들의 입학상담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동국대 듀이카는 매년 편입과 진학에 성공한 학생들의 명단을 홈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대외적으로는 기관의 신뢰도를 높이고, 내부적으로 재학생들의 학습 동기부여와 면학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동국대 듀이카는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주간과정으로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공무원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경찰행정, 공무원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 건강관리학 전공(스포츠재활, 스포츠건강관리)을 운영 중이고, 주말학사과정으로 컴퓨터공학 전공, 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행정학 전공, 스포츠재활학 전공이 있다. 해당 전공들은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진행 중으로 홈페이지, 유웨이, 진학사에서 원서 접수 가능하다.

한편, 동국대 DUICA[듀이카]는 동국대 중앙도서관을 비롯해 서울캠퍼스 편의 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사대문 안에 위치한 동국대 DUICA[듀이카]는 남산 자락 아래 자리잡아 3호선 동대입구역, 3ㆍ4호선 충무로역 등 교통이 편리하다. 수업료는 일반 4년제 대학의 60~70% 수준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