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바리스타, 소믈리에, 푸드디자인, 파티웨딩 플라워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교육그룹인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로이문예, 학장 정지수) 커피바리스타과정이 주최하고 드롱기 코리아가 주관했던 제 2회 드롱기 바리스타 챔피언십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드롱기 바리스타 챔피언십 대회는 “better everyday" 빠르게 변화하는 커피시장을 선두하는 드롱기 코리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함께 나누며 성장할 수 있는 대회로 커피문화 활성화와 인재를 발굴하고, 커피산업에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본 대회를 주관하는 드롱기 코리아는 1947년에 출시된 영국 브랜드인 드롱기 그룹에서 100% 출자하여 2012년 설립된 커피머신, 주방가전, 핸드 블랜더 등을 제조, 유통하고 있는 기업으로 드롱기는 전세계 52개국에 사업을 확장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전체 커피머신 분야 세계판매 1위로서의 자부심과 글로벌 주방 가전 브랜드의 명성을 지켜가고 있다.

이번 대회 주최 관계자는 “드롱기 반자동머신을 이용한 라떼아트 개인전과 ‘드롱기 반자동 머신을 이용한 새로운 홈카페메뉴’를 주제로한 단체전 2개의 경연으로 진행되었으며 메뉴 개발 뿐아니라 가정용머신으로 라떼아트까지 선보이며 학생들의 뛰어난 실력을 엿볼 수 있는 대회였다”고 전했다. 

라떼아트 개인전 수상자는 금상, 김시현 학생, 은상 김여리 학생, 동상 문준상 학생이며 새로운 홈카페 메뉴로 진행된 단체전 수상자는 금상 배우신분 솔크트리, 은상 계양산호랑이 흑가람, 동상 INF 부성애 등이다. (상명 팀명 작품명 순으로 표기)

현재 로이문예 커피바리스타 과정은 커피제조, 원두감별, 커피로스팅, 커피센서리 등 다양한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맞춤 교육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창업 경영 특화교육을 통해 로스팅카페부터 디저트카페까지 자신만의 브랜드로 창업에 성공한 청년 CEO를 다수 배출하고 있다.

한편 로이문예 호텔식음료과정은 커피바리스타, 와인소믈리에, 호텔바텐더 과정에서 수시2차기간고3수험생 입학상담을 진행하며 2022학년도 2년제 전문학사 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