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원예술대학교는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2022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대학으로 선정됐다. 

계원예대에 따르면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은 선진 창업교육 방법인 ‘고객 발굴(Customer Discovery)’중심 창업교육 프로그램으로 국내 10개 대학교에 적용하는 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전문대학교에서 유일하다. 

계원예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고객발굴 중심의 창업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전교생 대상으로 1년에 2회 개설하게 됐다. 1학기 ‘창업 메이킹 팩토리’(지도교수 김형로) 교과목은 문제를 발굴하고 고객 인터뷰를 통해 고객가치와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해서 탐색하는 과정으로 고객발굴 창업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2학기에는 ‘창업메이킹’ 교과목으로 최소요건의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시장의 반응을 점검하여 사업화를 실현하는 린 스타트업(Lean Startup) 실전형 창업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기업가정신재단으로부터 선진 창업교육의 전문 강사진들과 실습운영비를 지원받게 되며, 우수사례 발굴 및 연계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게 된다.

심한수 산학협력단장은 "KDB 창업교육을 비롯한 창업지원 기관과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연계해 교내 재학생들의 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원예대는 디자인 특성화 대학교로 창업장학금 지급과 창업동아리 지원, 지식재산권 지원, 시제품개발비 지원, 글로벌 창업지원 등을 통해서 학생들의 창업역량과 기업가정신을 함양시키고 있다.  

의왕=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