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청미도서관에서 3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청미문화교실을 운영한다.

14일 도서관에 따르면 이천시민의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책 놀이 지도사 2급 과정, 그림책 심리코칭 지도사 3급 과정, 캘리그라피 취미반을 운영하며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책 놀이란 그림책을 재밌게 읽고, 책을 매개로 언어, 음악, 미술, 동작 등 다양한 영역에 걸친 통합 놀이 활동이다. 

책놀이 지도사 2급 과정은 성인 및 자원 활동가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영유아를 위한 책놀이 지도사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책 놀이 프로그램을 지도할 인재를 양성한다. 

그림책심리코칭지도사 3급 자격과정은 심리이론을 바탕으로 그림책 속에서 다양한 인간의 심리를 분석하고 이해하며, 그것을 바탕으로 코칭까지 할 수 있는 전문가를 만든다. 

캘리그라피 취미반은 내 손으로 직접 쓴 나만의 개성 있고 느낌 있는 글씨로 대중화되어 있는 캘리그라피를 배워보며 나만의 글씨체를 만들어보고 다양한 활용방법을 익혀 실생활에 접목시키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프로그램 모집은 오는 15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 및 일정은 이천시통합도서관홈페이지를(www.icheonlib.go.kr)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및 문의전화(☎031-644-4373)을 통해 가능하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