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에서 그림책을 읽고 책과 관련된 놀이활동을 하며 유아들이 책과 친해지도록 돕는 북스타트 책놀이를 상반기에 운영한다. 

16일 어린이도서관에 따르면 유아와 보호자의 상호교감을 돕고 유아기부터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매년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상반기 북스타트 책놀이는 ▶1단계 12~23개월 유아와 보호자 ▶2단계 24~39개월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보다 많은 유아에게 책놀이 참여 기회를 주기 위해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6회차씩 3기로 나눠 진행된다. 

3기 중 한 번만 참여가 가능하나 추가모십 시에는 중복신청을 할 수 있다.

수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운영하지만 다만 코로나19 상황 호전 시 대면 수업으로 전환할 수 도 있다.

비대면 수업은 수업재료를 어린이도서관에서 사전배부하여 보다 알찬 책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북스타트 책놀이에 참여를 원하는 가정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에서 사전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매 기수 책놀이 시작 3주전부터 선착순으로 참여자 접수를 받으니 미리 도서관 홈페이지에 가입해 놓으면 좋다. 

책놀이 프로그램과 관련한 기타 문의사항은 어린이도서관 담당자(☎031-644-4382)에 문의하면 된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