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는 28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전날 기자회견에 대해 "단일화와 관련된 책임에서 어떻게든 벗어나고 싶다는 그런 몸부림"이라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윤 후보가 회견에서 공개한 그간 단일화 협상 과정이 "전체적으로 왜곡되고 잘못 전달됐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국민의힘 장제원, 국민의당 이태규 의원이 각자 전권을 받아 협상했다는 주장도 부인했다.

 그는 "어제 최종적으로 윤 후보의 입장까지 확인됐지만, 그간에 쭉 국민의힘 인사들의 언사는 단일화라는 이름으로 안 후보의 사퇴에 대한 일방적 요구였다"며 지적했다. 

 그러면서 "서로가 원하는 것이 전혀 다르고 양립할 수 없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장제원 의원과 이태규 의원이 후보를 대리해서 뭔가 협상을 한다는 것 자체가 불가능한 상황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저 이태규 의원은 장제원 의원이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차를 마시면서 들어보는 그런 상황"이었다고 주장했다.

 윤 후보가 단일화에 대한 자신의 진정성을 호소한 것에 대해서는 "안 후보를 사퇴시키겠다는 그런 진정성을 가진 사람과 안 후보가 무슨 만남을 가질 수 있고 무슨 이야기를 할 수 있겠는가"라고 물었다. 

 안 후보가 윤 후보에게 단일화 역제안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어제 그런 기자회견까지 한 후보에게 무슨 제안을 하겠는가"라며 "어제 스스로 단일화와 관련해서 상대 후보에게 거짓된 내용의 기자회견을 통해서 본인 스스로 확실하게 끊어버렸다"고 말했다. 

 회견 이후 안 후보의 반응에 대해서는 "화가 나거나 그런 상황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