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강화군이 군민이 체감하는 행정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민원처리기간을 단축하기로 했다.

1일 군에 따르면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처리로 군민이 감동하는 행정 구현과 우수 공무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제도를 운영한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란 담당 공무원이 법정처리기간을 기준으로 민원처리기간을 단축한 만큼의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이에 대해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다.

특히, 지난해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해 법정처리기간이 3일 이상인 민원사무 5만7천127건을 처리한 결과 법정처리 기간보다 44% 단축했다고 분석됐다. 

군 관계자는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시상은 최우수 2명을 포함한 총 15명을 선정해 포상할 계획"이라며 "속도감 있는 민원처리로 군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강화=김혁호 기자 kimhho2@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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