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시민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지역주민의 학습 접근성 강화와 학습 협력체계를 공고히 구축하기 위해 제2기 평생학습 권역별실무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이번 제2기 평생학습 권역별실무위원회는 5개 권역별로 100명의 위원을 모집하며, 광명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의 시민은 누구나 해당 권역별실무위원회에 신청이 가능하고 사업장 또는 기관(단체)도 참여할 수 있다.

권역별실무위원회는 ▶평생학습 마을배움터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마을평생학습축제 기획 및 추진 ▶마을평생학습 활성화 관련 사업 개발 및 추진 등 마을을 기반으로 하는 평생학습의 밑거름 역할을 하며, 임기는 2022년 4월 1일부터 2년간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평생학습원 홈페이지(https://lll.gm.go.kr/)에서 온라인 접수 또는 평생학습원 2층 학습협력팀을 방문해 신청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평생학습원(☎ 02-2680-6200, 6348)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승원 시장은 "권역별실무위원회와 함께 지역의 평생학습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권역별 특성에 맞는 사업을 추진해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도시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