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넘게 계속되는 코로나19와 민생 불안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이 당선인에게 바라는 점은 국민 개개인이 각자의 자리에서 가족의 꿈과 행복을 위해 열심히 일하도록 해 달라는 요구입니다.

코로나19 이후 대한민국을 이끄는 당선인의 우선 책무는 경제 발전과 민생 회복입니다. 또 당선인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사회 통합입니다. 선거기간 보수와 진보로 갈린 국민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서민과 부유층, 약자와 강자가 함께 살아갈 안정적인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해야 합니다.

건설산업 안에서도 약자와 강자를 보듬는 건설정책이 필요합니다. 지난달 17일 7만 전문건설사업자와 200만 종사자들이 국회에서 대규모 집회를 개최한 데 이어 전국적인 1인 시위와 펼침막 게첩을 통해 국토교통부에 건설정책 개선을 요구하는 상황입니다. 국토부 정책이 200만 전문건설가족의 생존을 위협하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국토부가 종합건설이 소규모 전문공사까지 수주하도록 하면서 수천억 원대의 대규모 공사를 시공하는 대형 종합업체가 2억~3억 원짜리 전문공사를 싹쓸이 수주해 지역의 중소 전문업체들은 사지로 내몰리는 실정입니다. 도대체 누구를 위한 건설정책인지 이해하기 힘듭니다. 당선인은 즉시 일방적인 상호 개방 정책을 폐지하고 한쪽으로 기울어진 건설산업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안전한 대한민국 건설을 위해 건설산업 정상화가 시급합니다. 또 중대재해처벌법 등 기업을 옥죄는 규제가 없는지 살펴서 기업이 적극적으로 일할 만한 분위기를 만들어 줘야 합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