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 인천지역본부가 계양테크노밸리에 이은 올해 두 번째 사전청약으로 인천영종 A24블록을 공고했다. 영종 내 첫 사전청약으로 공급되는 인천영종국제도시 A24블록은 영종하늘도시 정중앙에 위치한 운남생활권역에 자리했다. 먼저 입주가 시작된 중산·운서생활권역의 노후화가 시작되면서 새로운 핵심 주거생활권으로 주목받는다.

또한 2025년 개통 예정인 제3연륙교를 통해 서구 청라와 하나의 생활권역이 되고, 인천대교로 송도와도 바로 연결된다. 공항철도 운서역 이용이 용이해 서울 접근성도 좋다.

인천영종 A24블록 본청약은 2025년 9월로 예정됐고, 입주는 2028년 2월 예정이므로 입주 시에는 더욱 완벽하게 구축된 교통과 생활 인프라를 누릴 전망이다.

특히 A24블록은 영종하늘도시 남쪽 해안선에 위치한 대규모 해양공원인 씨사이드파크와 가깝고, 백운산 녹지도 이용 가능해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각광받는다.

영종국제도시에는 컨벤션시설, 특급호텔 등을 갖춘 미단시티와 워터파크, 복합쇼핑몰, 골프장, 테마파크 등을 갖춘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사업도 착공해 현재 대규모 사업개발이 원활하게 진행 중이다.

이번에 공급되는 인천영종 사전청약지구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4㎡, 84㎡로 선보인다. 추정 분양가격은 3.3㎡당 약 1천만 원 수준으로 수도권 내 집 마련에 좋은 기회이다.

신청 대상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무주택 가구구성원으로 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청약저축 가입자여야 한다. 4월 11일부터 12일까지 특별공급, 13일부터 14일까지는 일반공급 1순위, 1순위가 마감되지 않을 경우 15일 2순위 신청이 이어진다. 당첨자 발표는 28일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사전청약 홈페이지(사전청약.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안재균 기자 a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