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동국대학교 대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듀이카(구: 동국대전산원)가 2023년도 첫 도입을 시행하는 경찰대 편입학 시행에 맞춰 2022학년도 9월 및 2023학년도 3월 신입생을 모집한다.

경찰대 편입학 시행은 개교 40년 만에 처음으로 도입되어 신입생 선발 인원을 100명에서 50명으로 축소하는 대신 편입학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으며, 일반 대학생 편입학 전형으로 25명을 선발한다.

일반 대학생 전형의 지원 자격은 편입연도 기준 17세 이상 44세 미만으로서 전공 구분 없이 고등교육법에 따른 학교(외국대학 포함)에서 63학점 이상 또는 학점은행제 수업 이수로 70학점 이상 취득하거나 전문대학을 졸업한 사람이어야 한다.

편입생들은 2023학년도에 경찰대 3학년으로 편입해 2021학년도에 입학한 경찰대 제41기와 함께 수업을 받는다. 편입생들은 경찰대 제41기로 졸업한 뒤 간부 계급인 경위로 임용된다.

경찰대 편입학 시행에 맞춰 동국대듀이카 행정학 전공(경찰행정, 공무원행정)에서는 현재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으며, 100% 면접 전형으로 선발하고 있다. 동국대듀이카는 한 해 평균 200~300 여 명의 학생들을 학사편입 및 대학원으로 진학시키는 기관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합격자의 상당수가 서울 소재 4년제, 수도권 및 국공립대학교 3학년으로 편입 또는 대학원 진학에 성공한다.

동국대듀이카에서 편입 및 대학원 진학생을 많이 배출할 수 있는 노하우 중 하나는 체계적인 커리큘럼 운영과 편입 및 진학이라는 같은 목표를 지닌 학생들이 모여 시너지를 내기 때문이다.

이처럼 오랜 기간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 취업, 유학 등에 집중해 학생들을 가르쳐온 결과 동국대듀이카는 2014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우수기관(BEST ACBS, 2014~2017)’ 선정을 시작으로 2016년에는 ‘일요서울’ 대한민국 혁신경영대상 인재경영 부문, ‘머니투데이’ 교육부문 히트상품 수상을, 2017년에는 ‘중앙일보’가 선정한 히트브랜드 교육부문 대상, ‘디지틀 조선일보’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수상, 2018, 2019, 2020년에도 ‘동아일보’가 선정한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브랜드 대상(학점은행제 교육부문)’을 3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동국대 듀이카는 내신등급, 수능 성적과 무관하게 100% 면접으로만 진학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기관이다. ‘학점은행제’란 학점을 은행에 저축하듯 차곡차곡 쌓아 일정 학점이 되면 교육부 장관이 수여하는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동국대듀이카에서 수업을 이수하고 국가공인 자격증 등을 취득해 140학점을 취득하면 4년제 대학 졸업과 동일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동국대듀이카는 다양한 자격증 특강뿐만 아니라 전공 지도교수의 철저한 1:1 컨설팅으로 학습 설계부터 진로 지도까지 꼼꼼하게 멘토링 받을 수 있는 상담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다.

동국대듀이카는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공무원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경찰행정, 공무원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 건강관리학 전공(스포츠재활, 스포츠건강관리)을 운영 중이고, 주말학사과정으로 컴퓨터공학 전공, 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행정학 전공, 건강관리학 전공이 있다.

또한, 동국대듀이카는 동국대 중앙도서관을 비롯해 서울캠퍼스 편의 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학생증이 발급되며, 남산 자락 아래 자리 잡아 교통이 편리하다. 수업료는 실기 중심의 영화학 전공을 제외하고 일반 4년제 대학의 70% 수준이며, 수업료 부담 경감을 위한 다양한 장학제도가 마련되어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