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가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로 시민들의 동심을 깨운다.

먼저 화도읍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은 ‘응답하라 석영랜드’를 주제로 어린이들이 특별한 문화 예술 활동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명화와 미디어가 결합된 ‘크로스 18세기, 도전 큐레이터’, ‘쿵! 쿵! 도서관 스탬프 투어’, ‘우주랜드, 나만의 우주 행성 팔찌 만들기’ 등 체험 행사와 추억의 애니메이션 주제가와 가요가 함께하는 ‘영크크 오픈 스테이지’, ‘어린이를 위한 재즈 콘서트’ 등 즐거운 음악 공연이 준비돼 있다.

어린이날 행사는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 특화 공간인 4층 뮤직아트홀과 1층 계단형 관람석 등에서 다채롭게 진행된다.

특히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 소속 청소년 동아리 영크리에이터크루(영크크)가 행사 기획과 운영에 직접 참여해 독특한 아이디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금곡동 이석영광장에선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열린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시민 누구나 방송댄스, 태권도 시범, 넘버벌 퍼포먼스, 비눗방울 아트 등 공연을 즐길 수 있다.

VR 체험, 소방 체험, 민속놀이 등 약 20여 개의 체험 부스(일부 체험 부스는 체험비 별도)가 운영되며, 행사 당일에는 양병원과 금곡중학교 운동장을 임시 주차장으로 이용할 수 있다. 

남양주=조한재 기자 ch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