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통일평생교육원은 주민의 평생학습 참여 확대와 전문기술 능력 습득, 자격증 취득을 통한 전문기술 인력으로 성장하도록 연천군 기술학교라는 이름으로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상반기 지게차 과정은 운전기능사, 생활형 지게차 과정으로 개설된다. 18일부터 30일까지 군 홈페이지 통합예약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신청 인원은 총 20명으로, 운전기능사 과정과 생활형 과정 각 10명씩이다. 연천군민은 물론 관내 사업장을 두거나 직장에 근무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추첨을 거쳐 수강생을 선발한다. 추첨은 다음 달 1일 오후 1시 통일평생교육원 강의실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선발된 인원에게는 별도 문자 또는 전화로 통보한다. 

지게차 과정은 연천고등학교 야외실습장에서 실시된다. 운전기능사 과정은 국가기술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같은 달 8일부터 7월 18일까지 매주 월·수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총 12회 진행된다. 생활형 과정은 생활에 필요한 지게차 운전 기술을 배우는 과정으로 다음 달 10일부터 7월 15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총 6회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지만, 장비 운영에 대한 보험료 및 유류 구입비는 수강생 본인(지게차 운전기능사 1인 10만 원, 생활형 지게차 과정 1인 5만 원) 부담이다. 

문의:통일평생교육원 평생교육팀 ☎031-839-4433 

연천=정동신 기자 d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