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동국대학교 대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듀이카(구: 동국대 전산원)가 하계방학 중 전국 고교 3학년 학생들에게 대입정보(생활기록부, 면접 특강) 교육프로그램을 오는 7월 20일부터 진행하며, 신청기간은 2022년 5월 16(월) ~ 7월 15일(금)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이번 하계 교육프로그램 여름방학 수시 무료컨설팅 프로그램으로 생활기록부 마지막 점검 및 대학선정 컨설팅, 대입 면접 특강으로 진행된다. 지원 자격으로는 4등급 이하 고3을 위한 수시 컨설팅으로 교육신청 후 개인 생활기록부(2학년 2학기까지, 성적산출표)를 제출하여 신청하면 된다.

동국대 듀이카 입학처 측은 “하계 수시 무료 컨설팅을 통해 대입정보를 제공하고 동국대학교 듀이카에 입학하는 학생들의 평균 등급이 4등급, 5등급, 6등급인 만큼 고3 학생들에게도 듀이카를 알리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동국대학교 듀이카는 신입생 편입영어 무료특강, 시험 기간 중 열람실 24시간 개방, 방학 중 각종 특강 개최, 다양한 장학금 지급 등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인서울 대학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자를 매년 꾸준히200~300명 이상 배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동국대 듀이카는 수능 성적, 내신과 무관하게 100% 면접으로만 진학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기관이다. 동국대 듀이카에서 수업을 이수하고 국가공인자격증 등을 취득해 140학점을 취득하면 4년제 대학과 동일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동국대 듀이카는 다양한 자격증 특강뿐만 아니라 전공 지도교수의 철저한 1:1 관리로 학습 설계부터 진로 지도까지 꼼꼼하게 멘토링받을 수 있는 상담 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다.

한편 동국대 DUICA[듀이카]는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건강관리학 전공(스포츠재활, 스포츠건강관리),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공무원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경찰행정, 공무원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을 운영 중이고, 주말학사과정으로 컴퓨터공학 전공, 경영학 전공, 스포츠재활학 전공, 심리학 전공, 행정학 전공 전공이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