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국무조정실장에 문재인 정부 청와대 경제수석 출신인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이 내정된 것으로 알려지자 반발했다.

소득주도성장과 탈원전, 최저임금 인상 등 문재인 정부의 주요 경제정책을 주도했던 인물인 만큼 받아들이기 어렵다는 것이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25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전화를 걸어 윤종원 국무조정실장 내정에 대해 "문재인 정부의 잘못된 경제정책을 수용·인정하는 꼴밖에 되지 않는다"며 우려 의사를 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권 원내대표는 "국무조정실장은 정부 각 부처 정책을 통할하는 자리인데 결국 문재인 정부 정책을 옹호·동조·비호한 사람의 행태를 인정하게 되는 것"이라며 "최소한 차관급 이상 공무원은 정무직 자리인 만큼 자신의 철학과 소신이 맞는 정부에서 일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고 한다. 권 원내대표는 또 윤 행장을 국무조정실장으로 추천한 것으로 알려진 한덕수 국무총리에게도 이 같은 우려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한 총리는 "대체 가능한 인사가 없다"며 난색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집권 여당이 정부 인사에 공개적으로 부정적인 입장을 표출하면서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처음으로 인사를 놓고 당정 간에 갈등으로 번질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된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