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는 6·1 지방선거 사전투표(27~28일)를 하루 앞두고 사전투표 독려에 나섰다.

국민의힘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사전투표율 제고에 총력을 다해, 지방선거를 통해 정권교체를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사전투표 독려 글을 페이스북에 올리면서 "국회의원도 전원 사전투표를 할 것"이라며 "지방선거는 투표율도 낮고 민주당은 지역 조직이 강하다. 섣부른 낙관주의는 자만"이라고 적었다.

국민의힘은 이날 하루 동안 국회의원 전원과 광역단체장 후보, 선대위 관계자들의 SNS에 사전투표 독려 캠페인 관련 내용을 게시하도록 했다.

더불어민주당도 대대적으로 사전투표 독려전에 나섰다.

사전투표율을 끌어올려 지지층을 총결집해 현재 판세를 뒤집겠다는 전략이다.

지금까지 역대 선거에서 민주당 지지층의 사전투표율이 높았다는 점을 고려해 사전투표율이 높을수록 유리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라디오 인터뷰에서 "지방선거에서 접전 중인 곳들은 결국 적극적으로 투표하는 층이 많은 쪽이 이길 수밖에 없다"며 "꼭 투표해 달라고 다시 부탁드린다. 투표하면 이긴다"고 말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도 정책조정회의에서 "이번 선거에서 여론조사와 대세론이라는 허상이 유권자의 안목을 흐리게 한다"며 "선거 결과를 좌지우지하는 것은 유권자의 투표"라고 강조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