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경제수석 출신인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의 국무조정실장 내정 소식에 국민의힘 내 반발 기류가 커지고 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26일 윤 행장에 대해 "책임지고 자숙해야 한다"며 공개 반대 입장을 거듭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인천 현장 원내대책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문재인 정부의 망가진 경제 정책의 주역이었던 분이 새 정부에서 일하겠다고 나서는 게 정말 부끄러운 일 아닌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그분은 문재인 정부의 망가진 경제 정책의 주역이었다"며 "문 정부에서 발탁돼 혜택을 누렸다면, 잘못된 경제 정책으로 우리나라 경제 사정이 안 좋아졌다면 책임지고 자숙하는 것이 맞다"고 강조했다. 

윤 행장은 한덕수 국무총리가 국무조정실장에 추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권 원내대표는 "윤 행장의 국무조정실장 기용에 대해선 당의 의원들, 제가 물어본 의원 100%가 반대한다"며 "당이 반대하는 인사를 왜 계속 기용하려 하는지, 고집을 피우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고 한 총리를 비판했다. 

이어 권 원내대표는 "윤 전 수석과 함께 활동했던 경제 관료 대부분이 반대하고 있다"며 "너무 독선적이고 아랫사람에 대한 배려가 부족해 각 부처 현안을 통합·조정하는 국무조정실장에 어울리는 인물이 아니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다른 원내 한 관계자는 "새 정부 정책을 총괄 조정하게 되는 국조실장에 윤 행장의 이름이 거론되는 것만으로도 정권교체에 뜻을 함께한 이들은 모욕감마저 느낀다는 분위기"라며 "지지자들로부터 항의 연락도 쇄도한다"고 말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