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호(무) 강화군수 후보는 지난 24일 강화군선거관리위원회 주최 방송토론에서  한연희(민주) 후보가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선관위에 고발할 예정이라고 26일 공지했다.

토론회에서 한연희 후보는 "(강화군의) 청렴도가 떨어진 이유는 네 편 내 편 가르면서 특정인에게 일감 을 몰아주고 지역 신문사에 혈세 퍼주면서 보여주기식 행정을 일삼았기 때문"이라며 "군수 마음에 들면 개발행위 허가해주고 건축 허가해주고 마음에 안 들면 안 해준다"고 했다.

이와 관련, 유천호 후보 측은 한연희 후보의 발언은 아무런 근거도 없는 허위사실로 후보자 비방과 허위사실공표 등 공직선거법 위반에 해당한다고 판단한다.

또 "군수라는 직분을 가진 사람이 (유천마을) 개발행위 허가, 이거 해야 됩니까?"라는 한연희 후보의 발언도 허위사실 유포에 해당한다고 유 후보 측은 본다.

유 후보 측은 "해당 개발행위는 유천호 후보의 군수 재임 시기가 아니라, 이상복 전 군수 재임 때 인·허가를 했다.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반박했다.

유 후보 측은 "많은 주민들이 보는 방송토론회에서 거짓말을 하면 선거결과를 왜곡할 가능성이 있다.이는 심각한 선거법 위반사항으로 즉각 선관위에 고발조치할 예정"이라고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강화=김혁호 기자 kimhho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