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7일 자원봉사자 교육 V-아카데미 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V-아카데미 2기는 4월 5일 개강해 총 10회 차(18시간)에 걸쳐 자원봉사 본질 탐구, 사회 변화, 프로젝트 기획, 시민 리더십 및 자원봉사 체험 프로그램, 1기 수료생과의 만남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수료식에서는 교육을 마친 30명의 수강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V-아카데미를 수료한 수강생들은 교육과정 중 3개 팀으로 나눠 환경, 교육, 교통 관련 안성지역에 맞는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추후 실행을 준비 중이다.

수료식은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김보라 시장의 축사, V-아카데미 2기의 여정을 담은 영상 시청, 수료증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김동성 시자원봉사센터장은 "지역사회에서 날이 갈수록 전문성 있는 자원봉사가 필요한 만큼, 앞으로도 전문성을 갖춘 자원봉사자 육성·발굴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실시해 자원봉사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보라 시장은 "자원봉사에 열정을 갖고 교육 수료를 위해 귀한 시간을 내주신 봉사자분들에게 격려와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V-아카데미 2기 교육이 앞으로 자원봉사활동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V-아카데미 3기 과정을 하반기 진행할 예정이며, 참여자는 8월부터 모집한다.  

안성=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