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내달 13일부터 15일까지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5060세대를 위한 맞춤형 취업역량교육으로 승강기관리, 기계식주차장치 관리인 교육을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의정부시에 주소를 둔 만 50세 이상 만 65세 이하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이수자로, 취업의지 등을 심사해 1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대상자는 한국교통안전관리공단에서 기계식주차장치의 관련법령 및 운행요령, 사고사례 및 긴급조치요령 등 교육을 받고,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서는 승강기 관련법령 및 유지관리, 인명구조 교육을 받는다.

의정부 일자리센터는 직무수행에 필요한 서비스인의 소양교육과 이력서 작성방법, 면접요령 등 개인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또 수료자에게 교육훈련비 환급 및 참여수당 지급의 혜택을 주며 취업성공 시까지 지속적으로 알선 및 일자리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참여 희망자는 이달 16일부터 7월 6일까지 의정부역 3번 출구 앞에 위치한 의정부일자리센터(☎031-828-2879)로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특히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5060세대의 취업난이 가중됨에 따라, 대상자들이 제2의 직업을 찾아서 안정된 경제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