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천보중학교가 지난 14일부터 24일까지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을 위한 금융이야기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이번 사업은 하트-하트재단의 2022년 초·중등학생 무료 금융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주제1은 ‘새로운 금융이야기’로 금융의 개념 및 금융회사, 금융권 진로, ESG 금융, 금융 빙고, 금융을 바꾸는 디지털 기술(핀테크, 마이테이터 등), 숨겨진 단어 찾기(체험)로 구성됐다. 

주제2는 소비와 신용 이야기로 청소년을 위한 합리적인 소비, 생애주기별 소비 계획 세우기, 신용의 개념 및 신용관리방법,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비교하기, 생애 재무 설계하기(체험)로 진행했다.

천보중학교는 앞으로도 청소년 시기부터 올바른 경제 개념을 익히고 몸소 실천해 올바른 경제인으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금융교육 활동을 운영할 예정이다.  

수업 후 학생들은 소감문에 "주식, 예·적금의 차이점, 돈의 흐름 등에 대해 알게 돼 유익했다", "금융 ESG란 Enviomental(환경), Social(사회), Governace(지배구조)의 앞 글자들을 조합해서 만든 단어라는 것을 알게 됐다", "과거에는 기업이 수익성만 따지던 경영 방식과 달리 현재는 수익을 내는 과정이 올바른지 확인하는 지표로 ESG경영이 필수적인 요소라는 게 의미 있게 다가왔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금융관련 보드게임을 통해 다양한 금융관련 단어를 알게 됐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