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미추홀구 주안동 일대에 공급을 앞둔 ‘시민공원역 어반비스타’가 풍부한 교통호재를 바탕으로 높은 미래 가치를 자랑해 눈길을 끈다.
 

‘시민공원역 어반비스타’는 전용 59~84㎡ 총 305가구가 예정됐다.

이곳은 지하철 1호선(경인선)을 비롯해 인천지하철 1·2호선, 수인선 등 4개에 GTX-B노선이 들어오면 무려 5개 노선이 지나는 철도교통요지가 된다.

GTX-B노선은 인천 송도에서 서울을 거쳐 남양주 마석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로 2027년 개통 예정이다. GTX 정차역은 인천 1·2호선 환승역인 인천시청역에 예정됐으며, 개통되면 인천시청역에서 서울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 인천지하철 1호선은 2024년 검단까지 연장 개통이 예정됐고, 인천 2호선은 일산까지 연장될 전망이다.

여기에 수인선 송도역~경부고속철도를 연결하는 ‘인천발 KTX 직결사업(올 12월 착공)’이 2025년부터 운행될 예정임에 따라 KTX를 이용하기 위해 서울이나 광명을 찾아야 했던 불편함도 해소될 전망이다.

이 같은 이유로 미추홀구 집값도 상승세를 탔다. KB부동산 월간 시계열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 대비 5월 미추홀구의 아파트 매매가격 변동률은 1.94%로 인천지역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인천 전체 아파트 매매가격 변동률인 0.70%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분양시장도 호조세로, 지난해 9월 미추홀구에 분양한 ‘시티오씨엘 4단지’는 1순위 청약에서 245가구 모집에 1만917명이 몰리면서 평균 44.5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수도권 분양시장에서 얼마나 지하철 노선이 잘 갖춰졌는지 여부가 집값은 물론 청약 성적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며 "‘시민공원역 어반비스타’ 아파트의 경우 인천지하철 2호선 초역세권에 위치해 철도 교통호재에 직접 영향을 받으리라 예상되면서 현재보다 미래 가치가 더 높게 평가된다"고 말했다.

‘시민공원역 어반비스타’는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석바위시장, CGV, 롯데시네마 등 쇼핑시설을 비롯해 인천시청, 서울여성병원 등 편의시설 접근성도 우수하고 시민공원, 수봉공원 등이 인접해 최상의 생활 인프라가 갖춰졌다. 이 밖에 도보로 통학 가능한 석암초를 비롯해 다수의 중·고교가 인접한 학세권 단지다.

‘시민공원역 어반비스타’는 미추홀구의 절반 수준인 3.3㎡당 1천100만 원대부터 선보일 예정으로, 미추홀구에서 사실상 마지막으로 만나는 합리적인 모집가이며 일반분양 아파트에 비해 저렴하다.

홍보관은 인천시 미추홀구 용현동 604의 110에 자리했다.

<인천>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