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는 사립작은도서관에서 ‘북(BOOK)작 북(BOOK)작 북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7일 시에 따르면 ‘북(BOOK)작 북(BOOK)작 북클럽’은 관내 사립작은도서관 중 한 곳에서 이달의 토론도서를 선정해 사립작은도서관 봉사자들이 독서한 후 독서토론, 작가와의 만남 등이 진행될 수 있도록 시에서 지원하는 독서동아리 활성화 사업이다. 

이번 북클럽은 회천3동에서 운영 중인 도서관 5개소가 연합해 임후남 작가의 ‘나는 이제 괜찮아지고 있습니다’를 선정, 독서토론과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할 예정이다.

임후남 작가는 시골에서 작은 책방을 운영하면서 책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고 있는 작가로, 선정도서 ‘나는 이제 괜찮아지고 있습니다’는 시골책방에서 독자들에게 위로를 보내는 에세이 책이다. 

독서토론은 오는 15일 동안 작은도서관(동안마을 주공3단지)에서 작가와의 만남은 22일 청담 작은도서관(청담마을 주공4단지)에서 진행하며, 참여대상은 작은도서관 봉사자가 아니어도 독서토론과 작가와의 만남에 관심 있는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양주시 평생교육진흥원 도서관정책팀(☎031-8082-7418)으로 전화 또는 동안 작은도서관·청담 작은도서관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북클럽 활동을 통해 사립작은도서관의 활성화는 물론 도서관 간의 소통과 화합으로 양주시 독서인구 증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주=전정훈 기자 jj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