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성거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6일 2022년 주민자치 특화교육의 일환으로 주민자치 우수 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교류회로 포천시 군내면을 방문했다.
 

군내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반월산성 명품명소 만들기, 마을 옛 이름 찾기, 행복학습센터 등 주민자치위에서 진행 중인 사업과 프로그램들을 성거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에게 소개했다. 특히 지난해 군내면에서 처음 진행한 온라인 주민총회, 지역 발전과 지역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한 주민자치의 역할, 지역주민의 주민자치 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해 성거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과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임정길 군내면 주민자치위원장은 "군내면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주민자치 발전 방안에 대한 의미 있는 논의를 위해 열심히 교류회를 준비했다.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협업의 장이 자주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선하 성거읍 주민자치위원장은 "급하게 결정된 방문이었는데 따뜻하게 환영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성거읍과 군내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자주 교류하며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길 바란다"고 했다.

김수경 군내면장은 "군내면을 방문해 주신 성거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분들 모두 진심으로 환영한다. 지역 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을 자주 갖게끔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