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는 ‘2022 포천 고교학점제 온라인 진로 박람회’가 13일 막을 올렸다.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17일까지 운영된다.

포천교육지원청은 고교학점제와 고교학점제 연계 진로·진학에 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명사 특강 및 고교학점제 이해 특강,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된 51개의 진로직업 멘토링, 진학 및 학과 멘토링, 6대 핵심 역량 검사 등을 통해 고교학점제가 무엇인지, 고교학점제에 기반한 자기 주도적 진로학업 설계에 관한 다양한 진로 탐색과 직업 체험이 진행된다.

특히 포천 관내 고등학교 소개 플랫폼을 구성해 학생, 학부모들이 보다 쉽게 지역 고등학교의 고교학점제 기반 교육과정과 교육활동을 알도록 했다.

포천교육지원청과 관내 중·고등학교는 적극적인 소통과 협업체계를 구축해 관내 전체 중·고등학교가 학생 및 학부모 대상 홍보뿐만 아니라 학기말 학교자율과정 등에 활용하고, 고교학점제 온라인 진로박람회에 참여해 학교교육과정에서 학생들이 고교학점제에 기반한 자기주도적 진로학업 역량을 함양시키는 데 적극 힘쓴다.

정영숙 교육장은 "포천 고교학점제 온라인 진로 박람회가 학생들에게 또 하나의 의미 있는 교육의 장이 되길 희망한다. 포천 고교학점제가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 성장하는 미래교육이 되도록 학교와 적극 소통해 다양한 현장 기반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