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개소를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4일 알렸다.

도의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특화된 지원책이다.

도는 신청 기업을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측정대행업·관리대행기관·환경컨설팅회사)로 구분해 심사한 뒤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되면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 기업이다. 참여하려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을 통해 건실하고 기술력 있는 기업을 적극 발굴·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진욱 기자 panic82@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