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15일 ‘앞서 가진 기자회견이 윤 대통령과의 결별 선언이냐’는 질문에 "결별 선언할 것 같으면 이렇게 안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CBS라디오에 출연해 ‘그러면 윤 대통령과 만날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내가 정치 지도자들을 만나는 거에 목매는 것도 아니고 실질적인 얘기를 하기 어려울 거라고 본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윤 대통령의 성적표를 매겨달라는 질문에 "한 25"라며 "25보다 더 마음 아픈 것은 호남에서의 9 그리고 젊은 세대 30~40대에서 13, 11 뭐 이런 숫자"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윤 대통령이 자신을 가리켜 ‘이 XX 저 XX’라고 했다는 자신의 주장과 관련해 "소위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과 윤핵관 호소인들이 저를 때리기 위해 들어오는 지령 비슷한 역할을 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그 사람들이 그걸 듣고 나서 ‘대통령이 이준석을 별로 안 좋아하는구나, 그러니까 쟤 때려도 되겠다’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윤 대통령과 권성동 원내대표가 주고받은 문자가 유출된 것에 대해선 "뒷담화할 거면 들키지나 말지, 이제는 돌이킬 수가 없게 됐다"며 "당원권 정지 징계 후 3주 사이에 터진 일이라고 하면은 ‘체리 따봉’밖에 없다"고 비난했다.

이 대표는 소위 윤핵관들에게 험지 출마를 요구한 것에 대해선 "그분들이 지금 기세등등할 수 있는 이유는 어딘가에다가 줄을 잘 서면 다시 공천을 받을 수 있고 우세 지역구에서 또다시 살아 돌아올 수 있다는 것"이라며 "윤핵관과 윤핵관 호소인들은 어떤 난리를 쳐도 자기들이 살아남을 자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차기 전대에서 유승민 전 의원과 연대 가능성에 대해 "전혀 그런 얘기 안 했다. 한 번도 생각해 본 적 없고 쉽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생각보다 둘의 지지층은 다르고 이질적이다"라고 주장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