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회천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9일 찾아가는 복지상담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발생한 수원시 세모녀 사망과 같은 안타까운 사건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과 주위에 소외된 이웃을 위해 마련됐다.

회천2동은 위기징후 빅데이터를 활용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 운영에도 불구하고 드러나지 않고 있는 위기가구를 집중적으로 찾아내기 위해 참석자를 대상으로 보건복지서비스 홍보 전단지 ‘주변 위기 이웃을 찾아서 알려 달라’를 배포하고, 주변의 이웃을 눈여겨봐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발굴된 사각지대 가구에 대해서는 긴급복지지원, 기초생활보장급여지원 통합사례관리 등 공적급여를 실시하고, 제도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좋은이웃들, 대한적십자사 등 민간기관의 자원을 연계해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통장들과도 연계해 찾아가는 복지상담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홍미영 회천2동장은 "앞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적합한 복지 서비스가 적기에 제공될 수 있도록 복지 안전망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발견할 경우 회천2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또는 회천2동 카카오 채널로 신고하면 된다.  

양주=전정훈 기자 jj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