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신활력플러스사업단은 가평을 대표하는 축제음식 상용화와 보급, 일자리 창출, 공동체 활성화 등을 지원하는 ‘축제음식개발·보급사업’의 일환으로 군내 마을공동체 등 10인 이상 단체를 대상으로 ‘축제음식특공대’ 육성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앞서 사업단은 획일화된 축제음식을 바꿔 보고자 축제음식 경진대회(2021 축제푸드올림픽)를 통해 새롭게 개발된 레시피와 그 레시피를 바탕으로 전문 셰프의 도움을 받아 축제음식에 맞는 레시피를 확보했다. 

이번 사업 관련 공모를 통해 ‘축제음식특공대’(최대 8개 팀)를 선정해 축제음식 레시피 교육을 진행하고, 성과가 좋은 4개 팀을 선발해 자라섬재즈페스티벌(10월 1~3일) 기간 부스 제공, 필요한 비품, 홍보 등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가평군 마을공동체 등 10인 이상 단체에 한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서, 단체 소개서, 단체 구성원 명부 등 필수 제출서류를 작성해 9월 2일까지 군 신활력플러스사업단(☎031-582-4780) 사무실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오랫동안 획일화된 축제음식을 다변화하고 축제음식특공대를 육성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되리라 본다"고 말했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