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표의 김민영

97분 / 드라마 / 전체관람가

기숙사 생활을 하며 삼행시 클럽을 만들어 고등학교 시절을 함께한 김민영, 유정희, 최수산나. 영원할 듯했던 그들의 우정도 졸업과 동시에 각자의 생활 속에서 관계가 소원해진다. 

다른 지역에서 대학을 다니는 민영이 갑자기 정희를 집으로 초대하고, 정희는 기쁜 마음으로 민영을 찾아간다. 하지만 자신의 기말 성적을 정정하느라 바쁜 민영에게 정희는 안중에도 없다. 과연 정희와 민영은 예전으로 돌아갈까?

영화 ‘성적표의 김민영’은 학창 시절을 경험하고, 그 시절의 감정을 느꼈던 사람이면 누구나 공감할 이야기다. 이재은·임지선 감독이 스무 살의 미묘한 갈등과 복잡한 우정을 탄탄한 스토리와 개성 있는 연출로 그려 냈다. 여기에 김주아, 윤아정 배우의 개성 있는 연기가 더해졌다.

일찌감치 국내를 비롯해 해외 영화제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은 이 영화는 다수의 관객상을 수상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제51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 제18회 홍콩아시안국제영화제, 제41회 하와이국제영화제, 제22회 샌디에이고아시아영화제, 제36회 마르델플라타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해외 영화제까지 관심이 이어지는 중이다.

영화 ‘성적표의 김민영’은 영화공간 주안에서 8일부터 상영된다. 자세한 영화 정보와 시간표는 영화공간 주안 홈페이지(www.cinespacejuan.com)에서 안내한다.  

홍봄 기자 spri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