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성남시정감시연대 제공
사진=성남시정감시연대 제공

성남시민사회단체가 성남시의회 의장 선출 과정에서 현금봉투 전달 의혹<기호일보 7월 22일자 4면 보도>과 관련해 수사를 촉구했다.

성남시정감시연대는 14일 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야합정치를 척결하고 금품살포 의혹 사건을 하루 빨리 수사해 결과를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연대는 "국힘 김모 의원은 박 의원이 시의회 집무실에서 대봉투에 책과 금품을 함께 넣은 사실을 모르고 받은 뒤 금품이 들었음을 확인하고 박 의원에게 되돌려준 뒤 성남지청에 고소했다"며 "이후 수원지검 성남지청은 의장실과 박 의장 집을 압수수색했다"고 했다.

이어 "제9대 전반기 의장 선출 과정에서 국힘 당론으로 선출된 의장 후보인 이덕수 의원을 무시하고, 박광순 의원이 민주당과 야합해 시의장에 당선됐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며 "정당법과 인간의 도리를 벗어난 100만 시민을 우롱한 처사"라고 비판했다.

또 "당론으로 결정한 이덕수 의원과 같은 당 동료의원을 무시하고 본선에 나가 민주당과 야합해 의장에 당선되겠다는 욕망으로, 동료 의원에게 금품을 살포해 의장에 당선된 사실은 누가 보더라도 이해가 가기 않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검찰의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 ▶박 의장 징계위원회 회부와 의원·의장직 박탈 ▶민주당과 국힘의 3차례 야합 의장선출 건 시민에게 석고대죄하고 재발방지 마련을 촉구했다.

이윤희 상임대표는 "박 의원은 앞서 내부 결정에 불복하지 않겠다는 서약서와 민주당과 야합해 의장에 당선되더라도 사퇴하겠다는 사임서를 작성했다"며 "박 의장은 시민들께 사과하고 깨끗이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성남=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