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 디앤아이한라가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 견본주택을 서구 가정동에 열고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일정에 들어간다.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는 지하 2층·지상 29층 4개 동에 전용면적 ▶84㎡A 173가구 ▶84㎡B 13가구 ▶84㎡C 25가구 ▶84㎡D 53가구 ▶84㎡E 54가구 ▶98㎡A 22가구 등 총 340가구 규모다.

12일은 인천시 거주자 1순위, 13일은 수도권(서울·경기) 거주자에 대해 청약을 받는다. 21일 당첨자 발표 후 11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입주예정일은 2025년 10월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 계양구는 비투기과열지구로, 투기과열지구에서 적용되는 전용 85㎡ 이하 가점제 100%가 아닌 가점제 75%·추첨제 25%, 전용 85㎡ 초과는 가점제 50%·추첨제 50%가 아닌 가점제 30%·추첨제 70%가 적용된다.

HL 디엔아이한라가 직접 시행·시공하는 사업으로 일반 재개발·재건축 아파트와 달리 준공 지연에 따른 위험이 없어 사업안정성이 뛰어나다.

아파트 대부분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다. 실내는 맞통풍이 가능하고 채광과 환기가 우수한 4베이 판상형 위주 설계가 적용됐다. 알파룸, 현관수납장, 팬트리 설계도 적용돼 수납공간도 넉넉하다.

전 가구 1층 필로티 설계와 커뮤니티시설 배치로 단지 개방감을 높였다. 또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한다.

석가산과 연못 같은 웅장한 자연경관을 감상하는 랜드마크 공간인 비발디프라자를 비롯해 티하우스 주변에 미스트노즐 설치로 기온 저감 효과를 꾀한다. 휠링가든을 테마로 한 놀이시설을 계획하고, 미세먼지 신호등을 갖춰 아이들이 공기 상태를 쉽게 확인하도록 했다.

입주민 체력 증진을 위한 배드민턴장, 체력단련시설, 헬스트랙 등 다양한 운동공간을 제공한다. 원예를 통해 정서 안정을 도모하는 비타가든과 단지 내·외부 소통을 위한 웰컴가든도 설치된다.

무인택배시스템과 원패스키를 사용해 주차 위치 인식과 비상시 원패스키를 이용해 방재실로 통보하는 원패스 시스템을 갖췄다. 색온도 조절과 디밍이 가능한 고급형 LED는 유상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교통환경으로는 인천지하철 1호선이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봉오대로, 계양대로, 아나지로 등 주요 간선도로가 인접해 교통접근성이 뛰어나다. 인근에 부평나들목이 있어 경인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계양나들목도 이용하기에 좋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원도심에 위치해 이미 운영 중인 초·중·고등학교를 도보로 이용 가능한 학세권 아파트로 불린다. 화전초·작전중·안남고·작전여고 등이 가깝기 때문이다. 반경 1㎞ 이내에는 계양구 계산동 일대 학원가가 자리한다.

<인천>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