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은 오는 14일 오후 2시 수리산상상마을 대강당에서 2022 군포문화재단 평생학습포럼을 개최한다.

시의 민선8기 시정구호 ‘도시를 가치있게, 시민을 행복하게’에 발 맞춰 ‘학습하는 시민, 더 가치로운 군포’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군포만의 일상 속 학습문화를 조성하는 방향성을 모색하고자 준비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제주대학교 김민호 교수의 기조강연 ‘새로운 삶의 양식 창조를 위한 일상 평생학습의 가치’를 시작으로, 다양한 평생학습의 가치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문탁 네트워크의 민순기 회원은 ‘나와 우리를 성장시키는 공부의 의미와 일상학습’이라는 주제로 시민학습의 가치에 대해 발표하고, 이어 대야동주민자치회 김기홍 위원이‘우리 지역 학습공동체 우수사례’를 주제로 지역학습의 가치를 설명한다.

다음으로 숭례문학당 김민영 이사는 ‘일상적 학습의 새로운 양식, 온라인 학습공동체’라는 주제로 비대면 학습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고, 대진대학교 송성숙 교수가 학습도시의 가치에 대해 ‘일상의 학습문화 형성을 위한 지자체 정책과제’를 주제로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이번 포럼에는 평생학습 관계자를 비롯해 평생학습에 관심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공개된다. 

군포=임영근 기자 iy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