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이 파주시 운정3지구 A-31블록에 공급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센터포레’ 견본주택을 지난 7일 오픈하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청약 접수를 진행하며, 20일 당첨자 발표에 이어 11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주택홍보관에서 계약이 이뤄진다.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센터포레’는 지하 2층·지상 15층 8개 동, 전용면적 64~84㎡ 총 52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형 위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별로는 ▶64㎡ 132가구 ▶74㎡ 224가구 ▶84㎡ 166가구다.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로 대한민국 국적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와 무주택 가구원이면 청약통장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더욱이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특화형 설계가 적용된 점이 눈길을 끈다. 가구분리형은 한 집을 분리해 현관과 주방, 화장실 등을 두 가구가 개별적으로 사용하고, 셰어하우스형에서는 거실, 주방 같은 공용 공간은 공동 사용하고 개인 생활은 각자의 방에서 한다.

우미린에서만 누리는 특화 커뮤니티시설인 카페 린과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클럽, 탁구장 등 스포츠시설과 통학차량 하차와 연계한 맘스스테이션, 코인세탁실, 남녀 구분 독서실, 작은 도서관 같은 입주민 선호도가 높은 시설을 제공해 주거 편의성을 높일 전망이다.

입지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으로 유치원, 초·중학교가 있어 도보로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으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심학산 산림공원이 위치하며 이마트, 롯데아웃렛, 홈플러스, 운정3지구 상업용지(예정) 이용이 용이하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경의중앙선, 자유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을 통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각지로의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GTX-A노선이 2024년 개통을 앞둬 강남권 이동 편의성까지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 구간(공사 중) 개발계획에 따른 교통호재가 있다.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센터포레’ 홍보관은 파주시 와동동 1469의 1, 4층에 위치하며 홈페이지를 통한 사이버 견본주택이 병행 운영 중이다. 선시공 후분양 단지로 2023년 2월 입주 예정이다.

<파주>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