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은 30일 첫 뉴스테이(기업형 임대주택) 사업인 ‘신동탄 SK뷰파크 3차(신동탄 SK VIEW Park 3차)’를 분양한다고 28일 밝혔다.

‘신동탄 SK뷰파크 3차’는 화성시 기산동 150번지(기산1지구)에 지하 2층·지상 23층 13개 동, 총 1천8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59㎡ 222가구 ▶84㎡A 92가구 ▶84㎡B 299가구 ▶84㎡C 96가구 ▶84㎡D 377가구 등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주택으로 구성됐다.

‘신동탄 SK뷰파크 3차’는 동탄신도시와 유명 학원가가 밀집한 영통지구 사이에 위치해 두 지역의 생활·교육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초교(예정)와 기산초·기산중, 반월초·반월중·반월고가 가까이 있어 교육 여건이 좋다. 동탄메타폴리스와 한림대병원, 이마트, 롯데시네마 등이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있어 생활·편의시설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기흥캠퍼스,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디지털시티 등까지 출퇴근이 용이하다.

용인서울고속도로, 동탄~수원 도로 등이 가까워 교통이 편리하다. 동탄과 수서를 잇는 KTX 동탄역이 올해 개통 예정이고, 동탄과 일산을 잇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와 인덕원∼수원을 잇는 복선전철이 추진되고 있어 광역교통 여건도 좋아진다.

특히 SK그룹 연계 카드 혜택과 SK텔레콤 스마트홈, 3만4천여 권의 전자책 이용이 가능한 SK건설 전자책 도서관 등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입주민에게 제공한다.

‘신동탄 SK뷰파크 3차’는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일조권을 높였다. 100% 지하주차장 설치로 지상에 차가 없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자연형 연못, 건강산책로, 테마놀이터 등이 조성되며, 커뮤니티시설로 피트니스센터와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이 들어선다.

‘신동탄 SK뷰파크 3차’는 입주자들의 선호에 따라 임대보증금과 월 임대료(10만 원대 책정) 비율 등을 선택할 수 있고, 갱신 시 보증금을 변경할 수 있는 임대조건 선택제를 실시한다. 특별공급은 10월 2~4일 청약을 실시해 4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일반공급은 10월 5~6일 청약을 실시해 11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견본주택은 화성시 반월동 643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19년 1월 예정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