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새 시각으로 본 오늘날 ‘수원·사회·여성’

내일부터 ‘수원사람들 영화제’… 시민 제작 영상물·영화 14편 상영

강나훔 기자 hero43k@kihoilbo.co.kr 2017년 12월 07일 목요일 제13면
수원 시민이 기획하는 영상문화축제 ‘제4회 수원사람들 영화제’가 8일부터 10일까지 수원영상미디어센터 2층 상영관에서 열린다.

‘비바 걸스, 비바 라이프!(Viva, Girls! Viva, Life!)’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영화제에서는 시민이 제작한 영상물을 비롯한 14편의 영화가 9회에 걸쳐 상영된다. 올해 영화제는 20년 거주 시민, 새내기 시민 등 7명의 수원시민이 함께 기획했다.

영화제는 시민이 제작한 영상물을 관람하는 ‘수원시민영상섹션’(9일 오후 2시), 수원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영화를 상영하는 ‘수원재발견섹션’(9일 오후 4시), 일반 영화 상영, 관객과의 대화 등으로 채워진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수원재발견섹션’에서는 정조대왕의 화성 행차를 담은 ‘원행을묘정리의궤’를 3D로 구현한 ‘의궤, 8일간의 축제’가 상영된다.

‘수원시민영상섹션’에서는 ‘개미와 나’ 등 6편을 볼 수 있으며 상영 후 감독과의 대화 시간도 마련된다.

또 외모지상주의를 유쾌하게 꼬집는 다큐멘터리 ‘박강아름의 가장무도회’(8일 오전 10시), 위안부 피해 할머니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영화 ‘아이 캔 스피크’(8일 오후 7시), 거제여자상업고 학생들의 댄스 도전기를 담은 ‘땐뽀걸즈’(9일 오후 7시) 등 의미 있는 영화들이 상영된다.

‘아이 캔 스피크’ 상영 후에는 윤미향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대표와 함께하는 관객과의 대화가, ‘의궤, 8일간의 축제’ 상영 후에는 조대식 수원우취회 회장과 함께하는 화성 엽서 전시·해설이 진행된다.

모든 영화 관람, 프로그램 참여는 무료다. 수원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swmedia.or.kr)에서 관람 예약할 수 있다.

강나훔 기자 hero43k@kihoilbo.co.kr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